[서적 HOBBY BOOK] SD건담의 상식 - 무사, 나이트, 코만도편

상세 정보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책소개

「건담의 상식」 시리즈는 일본 후타바샤에서 발매한 건담 관련 서적으로, 『SD건담의 상식』은 80년대에 건담 애니메이션 속의 MS들을 SD(슈퍼 데포르메)화시킨 시리즈, 즉 SD건담에 대해 그 등장MS들을 다루고 있다.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에 걸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SD건담 시리즈 「SD전국전」, 「SD건담 외전」, 「SD코만도 전기」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핀다. SD건담의 탄생배경과 스토리, 등장MS와 캐릭터들의 소개 및 원본 MS까지, 그리고 다양한 파생상품 소개와 발매된 시대상황까지 곁들어 설명하고 있다. SD건담에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분들은 물론, 호감을 가지고 있는 분들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.

목차

SD건담의 상식
무사, 나이트, 코만도 편

제1장
SD전국전 무사7인중 편
건담군단 관계도
무사건담
노말건담
무사제타건담
무사건담마크투
무사더블제타건담
무사뉴건담
무사사이코건담
무사백식/백귀환
2대 건담대장군
장군건담
무사그림자건담/무사그림자제타건담
무사그림자더블제타건담/디제
리가지/메타스
제간/네모
릭디아스/짐
짐투/볼
어둠군단 관계도
어둠황제
자쿠토(어둠장군)
코자쿠
콘자쿠
신자쿠
사자비
디오
큐베레이
사이코
야크트도가/기라도가
알파아질/가자디
가즈엘/가즈알
바운드독/퀸만사
지온그/함브라비
가브슬레이/앗시마
함마함마/파라스아테네
겔구그/돔
무사돔/드라이센
걍/알자자
그림자닌자샤자쿠/사자쿠
스자쿠/즈곡크
하이곡그/카플
구프/마라사이
바잠/자코

SD칼럼 1

제2장
SD 전국전 풍림화산 편
건담군단 관계도
무사알렉스
무사플러스/무사백식개
무사에스/무사사이코마크투
질풍의 뉴/밀림의 마크투
화염의 더블제타/거산의 사이코
3대 건담대장군
건담부장군
2대 장군건담
부활어둠장군
도령자쿠토/가로코자쿠
가로콘자쿠/가로신자쿠
무사닌자캠퍼/무사디오
무사사
... 펼처보기

출판사 리뷰

누구나 한번쯤 2등신 내지 3등신화된 건담에, 귀엽고 큰 눈동자까지 들어간 모습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. 현재는 SD건담 삼국전이 정식으로 방영되면서 한국에서도 나름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는 상황이다. 삼국전 시리즈를 보더라도 알 수 있듯이, SD건담은 단순한 패러디물에서 벗어나, 원본소재만 건담에서 가져오고 나머지는 모두 오리지널 컨텐츠로서 인정받는 하나의 독창적인 시리즈로서 자리를 잡았다고 볼 수 있다. 그 원류는 8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며, 그야말로 SD건담의 여명기를 장식했던 「SD전국전」「SD건담 외전」「SD코만도 전기」가 대표적인 SD건담 시리즈라 할 수 있다. 
이 책은 이 세 작품에 등장하는 MS와 캐릭터들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며, 본가 리얼 건담에서 원본으로 삼았던 MS까지 소개하고 있다. 뿐만 아니라, 각 시리즈에 대한 스토리설명 및 건담군단과 어둠군단의 상세한 관계도, 또한 파생상품도 소개하고 있다. 그리고 칼럼을 마련해서 SD건담의 탄생과 그 발전과정에 대해, 애니메이션으로 전개된 SD건담 시리즈 및 현재도 발매되고 있는 하비상품까지 폭넓게 설명하고 있다. 즉 본서 한 권으로 SD건담의 탄생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 발전양상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. 
이제 SD건담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건담 시리즈의 한 축으로서, 과거의 향수를 품고 있는 기존의 팬들은 물론, 새롭게 유입되는 어린이 팬들까지 만족시키는 매우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오리지널 컨텐츠이다. 기존의 리얼 건담을 벗어났기에 오히려 다양한 시나리오 전개와 상품을 꾀할 수 있는 원동력을 가지고 있으며, 건담이란 콘텐츠의 힘이 과연 어디까지인지, 건담 시리즈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라 아니할 수 없다.
그러한 SD건담의 대표적인 세 작품 「SD전국전」「SD건담 외전」「SD코만도 전기」에 대해 재미있고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유일한 서적이라 할 수 있으며, 각 시리즈의 오리지널 설정은 물론, 리얼 건담 설정과의 공통점 및 차이점을 찾아보는 재미도 꽤 쏠쏠할 것이다. 자신만의 세계를 계속 구축해 나가고 있는 SD건담, 건담이란 콘텐츠의 힘을 여실히 보여주는 시리즈로서, 앞으로도 계속 리얼 건담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시리즈로 발돋움할 것이 분명하다.
이 책을 통해, SD건담을 기억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련한 추억과 감동을, 새로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SD건담의 귀여운 매력과 재미를 듬뿍 느끼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.